화상영어회화로 주3회 스피킹 연습 중:: 3주차 선생님 후기

Posted by 알리아빠
2017. 8. 26. 03:29 RIVEW/공부

 

안녕하세요! 엔구화상영어를 시작한지 벌써 3주가 지났어요.

저는 한 달 12회, 즉 주 3회 이용권이기 때문에 이제 약 7명의 선생님을 만났는데요!

(원래대로라면 9명의 선생님들을 만났어야 하지만, 실수로 수업 두개를 날렸어요.) 

 

#화상영어회화를 시작한 첫주 그리고 셋째주 가장 달라진 점은 뭘까요?

저 같은 경우는 외국인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었어요.


필리핀 쌤과의 첫 수업때 저는 한시간 전부터 긴장해서 계속 화장실 왔다갔다 거리고
선생님께 수신 전화가 왔을 때는 심장이 터져버릴 뻔 했어요 정말.
너무 떨어서 말도 잘 못하고, 듣지도 못하고.
첫 수업이 끝났을 때는 '괜히 신청했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프리토킹을 하기에 저는 너무 부족한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에요ㅠㅠ

하지만 꿋꿋이 다양한 스타일의 선생님들과의 수업을 진행해 나가면서
이제는 수신이 걸려와도 전혀 떨지 않고 받을 수 있게 되었고(고작 7번만에!)
선생님의 헤어스타일을 칭찬하는 여유까지 생기게 되었어요.
정말 대단한 변화야ㅠㅠㅠㅠㅠㅠ

이제는 길가다 외국인 만나도 길 안내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ㅠㅠㅠㅠ
무서워서 도망갔던 나 안녕...

'외국인 공포증', '영어 울렁증'이 있다! 그렇다면 화상영어회화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정말 강력추천 드려요.
저는 엔구화상영어를 이용하는데, 제가 엔구를 선택한 이유는

2017/08/07 - [daily review(일상)/사용해보기] - 교환학생 생활영어회화 엔구화상영어로 도전! 첫 수업 후기 (Dannelle선생님)

바로 여기에 있으니 읽어봐주세요!

두려움이 사라지면서 자연스럽게 자신감도 생겼어요!

사실 저는 아직 문법 오류없이 완벽한 문장을 만들어내진 못해요.
하지만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 들으시는 대단한 선생님들 덕분에
'아.. 나란 사람도 회화를 할 수 있구나ㅠㅜ'라는 생각이 들었고
덕분에 더욱 당당하게 아무 말을 하게 되었어요!

제 문법오류 투성이인 말을 들으시고, 이렇게 말하면 돼~ 하고 직접 문장까지 만들어서
다시 써주시니 영어실력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이거와!
선생님들과의 수업이 너무 재밌지 뭐예요!
 

 #엔구화상영어 3주차 사용자가 말하는 장점과 단점!

제가 엔구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였던 '예약시스템'이 정말 신의 한 수인 것 같아요.
7번의 수업동안 7명의 선생님을 만나보았는데
정말 다 각기 다른 수업방식을 가졌고, '이 쌤 수업에 정착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다가도
다른 쌤 수업 들으면 '이 쌤이 더 좋은데?'하고

결론은 좋은 선생님들이 너무 많아요!!!!!!!!!!

어느 화상영어회화 업체나 뛰어난 능력을 지닌 선생님들은 많겠지만
대부분의 사이트는 '선생님 지정제'로 이 선생님이 좋은지... 나쁜지... 비교할 대상조차 없는데,
엔구는 다양한 국적, 다양한 성격, 다양한 수업방식의 선생님들을 직접 고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이 예약시스템 덕분에 

2017/08/19 - [daily review(일상)/사용해보기] - 초보영어회화 극복기::교환학생 면접 완벽대비(+교환학생 국가 결정 팁)

 저는 제가 가보고 싶은 국가들의 선생님들을 예약해서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궁금한 점 있으면 마구마구 물어보고 그랬어요.

해외에서 조금 오래 거주하실 분들 이런 고민 하시잖아요!
'한국 이름을 써야할까? 영어이름을 지어야 할까?'
저는 선생님들께 이름 골라달라하고 그랬어요...ㅎㅎ
쌤들도 다들 친절하게 우리 나라에서는 너의 Korean name도 괜찮을 것 같아!라고 말씀해주셔요!
지금까지 모든 선생님들 제 한국이름이 괜찮다고 하셨어요 >.<


단점은 정말 굳이 찾자면, 모든 나라에 골고루 선생님들이 있진 않은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에스토니아 선생님과 수업을 하고 싶었으나 에스토니아 선생님은 정말 몇분 안되시고,
유럽의 선생님들은 세르비아, 보스니아가 정말 많이 차지하는 것 같아요.

오늘도 루마니아 선생님과 수업을 했는데, 엔구에는 루마니아 선생님이 총 23분 계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가능한 예약찾기만 가도 세르비아 선생님들이 정말 많은데 비해서는 정말 적은 편이죠!

하지만 그 분들과도 수업을 해 본 결과, 발음도 정말 좋고 수업도 잘 진행해주셔서 나쁘진 않았어요!
 

 



필리핀, 세르비아, 헝가리,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루마니아 선생님과 화상영어회화 수업을 해보았는데요.
저는 네이티브 이용권이 아니라 들을 수 있는 국가에 조금 한정은 있지만,
제가 알고 싶은 문화 모두 동유럽이었기 때문에 전혀 문제는 없었어요.

이 중에서 제일 좋았던 선생님은 라트비아의 Klaudija !

바로 어제 함께 수업한 선생님이에요!


이번주 저와 화상영어회화 수업을 진행했던 세 선생님을 소개해드릴게요!

에스토니아의 20살 리나 쌤! ★★★★☆

지금까지 수업했던 유럽선생님들 중에서는 발음이 가장 알아듣기 힘든 편이었어요.
지금 리나쌤은 일본에서 교환학생 중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약간 발음이 딱딱하게 끊기는 느낌!

하지만 친절하고 문법 오류도 잘 수정해주시고
채팅창을 잘 활용하시는 편이라, 제 수준을 금방 파악하시고 나서
제가 모를만한 발음, 단어들을 말하면서 동시에 쳐주세요.

오히려 그래서 귀가 트이는 느낌이 들어요!



에스토니아의 문화에 대해서 물어봤는데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화상영어회화에 이용되는 스카이프도 IT강국 에스토니아에서 처음 만들어졌다는 사실! 
  
그리고 무려 7개 국어의 능력자예요.
그런데 일본만 좋아하고 한국에는 큰 관심이 없어보여서ㅜㅜㅜㅜ조금 슬펐어요.
장난으로 '한국어도 배워보는건 어때?'하니까 생각없다고 했어요 흑흑..

 

 

라트비아의 29살 클라우디아 쌤! ★★★★★

예약사진부터 엄청난 분위기를 풍겨서 기대했어요!
사실 좀 차가운 냉미녀 스타일의 선생님일줄 알았는데
진짜 부드럽고 착하고 친절하셨어요. 그리고 진짜 예쁘세요..ㅠㅠ


클라우디아 쌤 후기를 보면 한결같이 발음이 너무 좋다고 되어 있어요.
지금까지 수업한 선생님들 중에 발음도 수업방식도 제일 좋아요!!

무엇보다 너무 친구같이 대해주세요.
얘기하다 빵 터지시는 경우도 많고 리액션도 정말 좋으시고!

라트비아어는 어렵냐고 물으니 그렇다고 말씀하시며
영어에서는 나지 않는 발음들이 있다며 예를 보여주셨어요.

Kakis는 라트비아어로 고양이래요! 발음은 카ㅐ쮜스 이렇게 신기하게 나요!!!!
라트비아어도 배우고 정말 재밌었어요ㅜㅜ 저번에 헝가리 쌤한테 헝가리어 배운 이후로 처음이에요!

단점을 하나 찾자면 말이 많으셔서ㅋㅋㅋㅋㅋ 말할 기회가 조금 부족할 수도 있어요.

꼭꼭 다시 수업하고 싶은 선생님 1순위예요!ㅠㅠ
 
 

루마니아의 29살 라즈반 쌤! ★★★★☆

 방금 수업하고 온 따끈따끈한 선생님입니다!
사진이랑 정말 똑같이 생기셨어요.

단점은 채팅창을 전혀 활용 안하세요.
뭐든지 말로 하시지만, 잘못된 문장을 말하는 경우 바로 피드백해주세요.

칭찬과 격려도 해주시고.. 발음도 정말 좋으세요!



수업방식이 조금 자유로워요.
지금까지 만나 본 다른 선생님들은 '마이크, 카메라 테스트 할게요->자기소개 할게요' 이런 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이 선생님은 마이크, 카메라 테스트는 패스하고 본인소개를 하다가
얘기가 산으로 가서 25분동안 다른 얘기하다가 끝!ㅋㅋㅋㅋㅋㅋ
제 소개는 하지 못했어요.

라즈반 쌤께 안녕 프란체스카를 알려드렸답니다..ㅎㅎ 굉장히 흥미로워 하셨어요.



이렇게 벌써 3주차 선생님들 소개까지 마쳤네요ㅜㅜ

열심히 수업듣고 다시 4주차에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