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영어회화 극복기::교환학생 면접 완벽대비(+교환학생 국가 결정 팁)

Posted by 알리아빠
2017. 8. 19. 01:37 RIVEW/공부

 

안녕하세요!! ALMAH입니다!

저는 지금 막 화상영어수업을 하고 왔어요!!!

 

지난번 포스팅에도 올렸지만 저는 교환학생을 준비중이랍니다!

교환학생을 가기 위해 제일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것은 '면접' !!!

 

한국말로도 면접 잘 못하는데 영어로 하려니까 걱정이 정말..

하지만 Engoo와 함께 조금씩 극복해 나가는 중이에요! 

지난번에 제가 많고 많은 화상영어 중에 엔구를 선택한 이유를 포스팅했었어요!

2017/08/07 - [daily review(일상)/사용해보기] - 교환학생 생활영어회화 엔구화상영어로 도전! 첫 수업 후기 (Dannelle선생님)

 

그렇게 엔구화상영어를 이용한지 2주 째!

어김없이 오늘도 프리토킹 수업을 예약하려다가

메뉴에서 [수업교재]를 발견!

제 첫 수업이었던 필리핀의 Dannelle 선생님이 교재에 대해 열심히 설명해주면서

정말 잘 되어있으니 꼭 한번 이용해보라고 말씀해 주셨거든요!

 

다녤 쌤 말을 상기시키며 들어가보았어요!

엔구는 자체 교재부터 제휴 교재까지 모두 100% 무료로 제공??!! 

사실 프리토킹 수업을 할 때는 피드백하기도 힘들 정도로 학생의 역량이 떨어질 경우

스트레스 받고 돈 날리는 것과 다름 없는 수업이거든요..

 

저도 다녤 쌤과 첫 수업 할때 제가 너무 못 알아들어서 대화 핑퐁이 잘 안되었었는데..

그래서 저에게 교재를 추천해줬나 싶기도 하고..ㅎㅎㅎ

 

하여튼 누군가에게는 교재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무료로 제공되는 교재는 총 48종이에요!

사실 저는 '마트가기, 공항가기' 이런 일상회화 위주로 교재가 구성되어 있을 줄 알았는데

시험대비, 직장인 영어, 토론 등등 정말 다양한 교재가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교재는 레벨 별(입문자, 초급자, 중급자, 고급자의 세분화 된 단계),

어학시험, 취업/비즈니스, 어린이용 교재, 세계문화, 토론

이렇게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토스, 오픽, IELTS 준비하시는 분들도 실제로 엔구를 많이 이용하신다고 들었어요!

저는 아직 정말 초보영어회화 실력을 가지고 있어서...ㅠㅠ 어학시험 교재는 패스..

하지만 저기 저 '발음교정' 교재는 꼭 이용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면접준비를 마치고 나면 마무리 겸 이용해 볼 생각입니다!

앗!! 취업/비즈니스에 Job Interview 교재 발견!!!

교환학생 면접 준비 중인 저로서는 이용을 안해볼 수가 없겠죠!

면접관을 사로 잡는 인터뷰 영어!

총 60 단원으로 교재가 이루어져 있고, Job Interview 태그가 있는 선생님을 찾아

원하는 단원을 예약하면 돼요!

▲ 이렇게요!

저는 자기소개 파트로 신청해서 예약해보았어요!

필리핀 선생님들은 발음을 알아듣기가 너무 힘들어서...ㅠㅠ 저는 세르비아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했답니다. 

 

세르비아 선생님과는 두번째 수업인데 다들 정말 잘생기셨고...(ㅋㅋㅋㅋㅋ) 발음을 알아듣기가 너무 편해요!

첫 수업때 내가 이렇게 듣기를 못하다니 하면서 좌절했었는데, 유럽선생님들 발음은 다 들려서 얼마나 안심했는지 몰라요ㅜㅜㅜㅜ

초보영어회화 실력을 가지신 분들은 유럽 선생님들로 신청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교재는 이런 식으로 생겼어요!

 

교재와 함께 수업을 진행한 후기는!!!! 만족해요!

어떤 면접 분위기에서 진행될 것 같냐고 물어서 압박면접이라고 대답했고...

준비해 본 자기소개 있냐고 해서 yeah! 하고 줄줄줄 읊었어요.

 

그랬더니 저의 시선처리를 지적하시고 예상치 못했던 돌발 질문들까지...

정말 당황해서 어버버 거렸고... 마치 미래 면접에서의 제 모습을 보는 것 같았어요ㅜㅜ

 

제 자기소개에서 부족한 내용은 교재를 함께 보면서 '이런 식으로 말하는게 좋을거야~' 하시면서

친절하게 피드백 해주셨어요.

 

피드백을 다 한 후! 똑같이 질문해볼테니 다시 대답해보라고 해서 

조금 어버버 거렸지만 아까보다는 자신있게 말했고 Good job! 이라는 소리를 들어서 행복했답니다♡

 

자기소개 피드백까지 마치고나니 10분 정도 시간이 남아서

추가 질문도 해주셨어요! 시간이 부족해서 이건 완전히 피드백 받지는 못했지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정말 효율적인 수업이었다고 생각해요! 강추!!!!!

 

수업교재 링크 바로 걸어드릴테니 한번 구경해보세요!

https://engoo.co.kr/materials/top

 

교환학생 국가 결정 TIP

 

제가 엔구를 활용하는 팁을 공개해드릴게요!

 

저는 며칠째 세나라 중에 우선순위를 못 정해서 끙끙 고민중이었어요ㅜㅜㅜ

바로 헝가리,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세 국가인데..

 

처음엔 당연히 헝가리 가야지! 했는데 인종차별이 심하다고 하고,

에스토니아 가야지! 하니까 너무 심심하다고 하고...ㅠㅠㅠ (인터넷이)

 

그래서 Engoo를 통해 직접 물어보기로 했어요!!!

정말 기발하죠? ㅋㅋㅋㅋㅋㅋ 그렇다고 해주세요.

 

첫번째로 이용한 쌤은 헝가리의 마티아스 쌤!

지금까지 수업한 선생님들 중에 최고였어요!

마티아스는 세르비아 사람인데 기계공학을 전공하는 헝가리 유학생이에요.

타국 사람으로서 헝가리에 대한 의견을 들어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무엇보다 마티아스 선생님 너무 잘생기셔서 화면 보는게 너무 행복했어요. ㅜㅜㅜㅜ

발음 최고! 제가 못 알아 듣는 것 같으면 바로 타이핑 해주시고,

그냥 대화하는 것 외에도 재밌는 것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Te tetted e tettetett tettet? 이건 뭔지 아시겠나요?

바로 헝가리의 tounge twist! 헝가리말이 엄청 복잡하고 어렵다고 하시면서

직접 읽어주셨는데 너무 재밌었어요ㅋㅋㅋㅋㅋ

 

제가 다음에도 또 이용할거라고 얘기하자

다양한 선생님들과 수업해보는게 좋을 거라고 얘기해주시던 잘생긴 마티아스쌤..ㅠㅠ

 

정말 친구와 대화하는 느낌이었어요. 시간도 초과해서 28분이나 수업해주셨어요!

★★★★

 

두번째는 리투아니아의 SIMONAS 선생님!

상급자 태그가 걸려있지만 무시하고 그냥 신청했고, 수업은 순조롭게 잘 진행되었어요!

수업을 정말 많이 진행한 티가 나는게 시간 배분까지 체크해 가시면서 될 수 있는 한 

모든 것을 다 전달하려고 해주셨어요.

시모나스도 엄청 잘생겼어요. 흐흐.

중간에 5초 정도 소리가 끊긴 적은 있지만 진행에 문제는 없었어요.

정말 사소한 것들까지 다 피드백해주세요!

제가 I'm applied 라고 말했다고 바로 I applied라고 수정해주시는 섬세한 선생님..

친구같은 느낌보다는 정말 수업 듣는 느낌이었지만

발음도 정말 좋고, 제가 물어보는 것들에 대해 최선을 다해 대답해주셨어요!

리투아니아의 멋진 성, 도시 사진들을 보여주시며 계속 설명해주셨어요!

이건 제가 리투아니아의 물가에 대해 물어보자

어제 본 장 품목들을 일일히 적어주는 귀여운 시모나스ㅋㅋㅋㅋㅋㅋ

저걸 다 사고도 만원 밖에 안냈다고 해요...!!!!

 

제가 쌤이라면 에스토니아 갈래요 리투아니아 갈래요?하니까

에스토니아! 왜냐하면 나 거기 안가봤거든!! 이라고 대답해주셨어요ㅋㅋㅋㅋㅋ 

이건 장난이고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사람들은 외향적이고 에스토니아 사람들은 소비에트 연방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수동적인 성향을 띈다고, 제 성향에 맞게 판단해서 가면 좋을 것 같다고 진지하게 조언해줬어요! 

★★★★☆

별 하나를 뺀 이유는 말이 엄청 많으셔서... 제가 말할 기회가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도 도움은 많이 되었어요!

 

 

 

에스토니아 선생님이랑은 아직 수업을 못해봤어요.

수업을 취소하면 수강권이 날아간다는 사실을 모르고 수업시간을 바꾸려다가 그만..ㅠㅠ

 

다음주에 수업해보고 또 올리도록 해볼게요..♡

 

엔구를 통해 제가 고민하는 나라들의 문화에 대해서 깊게 알 수 있었고,

제가 가려는 대학들에 대해 정보까지 얻을 수 있었어요.

 

It helped me a lot!!

Try the ENGOO! (Believe me..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