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영어회화로 효과적인 영어발음연습 비법 공개!

Posted by 알리아빠
2017. 9. 3. 01:30 RIVEW/공부

 

안녕하세요! ALMAH입니다!
다들 개강 첫 주 무사히 보내셨나요?

저는 8월 28일에 개강해서 매우 우울한 하루하루를 보내던 와중에
이제 모든 학교가 개강해서 친구들을 놀리는 재미로 살고있답니다!

그래봤자 제 개강이 제일 빠른건 변함이 없는데 말이에요..ㅎㅎ

 

개강해서 기숙사로 돌아오니, 오잉 제 룸메이트가 바뀌어 있더라구요!
이전 룸메이트였으면 철판깔고 수업했을텐데, 낯가리느라고 방안에서 수업을 못했어요ㅜㅜ
하필 새 룸메는 기숙사에서 도통 나가질 않는 슈퍼 집순이..

그래서 주말에 룸메 집 갔을때 드디어 몰래 수업을 진행했답니다!
이번 주는 주3회 수강권을 모두 사용하지 못할 것 같네요ㅠㅠ

 

오늘은 교재를 사용해서 수업해 봤어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꼭 한번 이용해보고 싶다고 말했었던 '발음교정' 교재를 사용해 봤는데요!
아무도 없을 때는 발음을 잘하는 것 같다가도, 막상 누군가 옆에 있으면 딱딱한 발음으로 돌아가는 습관을 가졌어요ㅠㅠ 이것도 자신감 부족이죠...

제 발음이 맞다 / 틀리다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서 이런 습관을 가진 것 같아
외국인 쌤들께 제 발음에 대한 평가를 들어보고 영어발음연습을 하고 싶어서 발음교정 교재를 사용해보았답니다!

오늘 저와 수업을 함께 한 선생님은 보스니아의 DENI l 선생님이에요!

데니엘인지 데니아이 데니원인지 수업 시작하면 꼭 물어보려고 했는데 막상 수업 시작하니까 까먹음..ㅎㅎ

 


수업 요청란에 발음교정 교재로 수업하고 싶다고 적어서 신청하면
딱 수업 시작과 동시에 교재로 수업할 수 있는데 전 적어서 신청하진 않았어요.

그래도 수업 시작하면 선생님께서 Do you want using material stuff?라고 물어봐주시니
그때 말하면 된답니다!

Yes! 라고 말하니 교재링크를 보내주시고 이 중에 고르라고 말씀해주세요.
근데 '발음교정'수업을 하고 싶다고 말해야 하는데 영어로 번역이 안돼서 버벅거리다가

I want .... um.. um... pronounciation correcting..? 라고 개떡같이 말하니 
데니 선생님께서 찰떡같이 알아들으시고 무사히 수업을 진행해주셨어요.

 

저는 l & r 영어발음연습을 선택했는데요.

이 땐 제가 어떤 발음에 취약한지 잘 몰랐어요. ㅠ_ㅠ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저는 l과 r 발음에는 문제가 없고 다른 발음에 문제가...

 

교재를 보며 수업하면 이렇게 선생님 얼굴을 조그맣게 볼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선생님 화면에서도 저도 저렇게 조그맣게 보이니

안 씻어서 자신이 없다! 얼굴을 보여주고 싶지 않다! 하면 교재로 수업해보세요!ㅋㅋㅋㅋㅋ(꿀팁)

 

수업은 exercise 1부터 exercise 4까지 진행됩니다.

exercise 1은 간단하게 단어를 발음하는 영어발음연습을 해요!

데니쌤과 저의 수업방식은 데니쌤이 한 번 읽고, 제가 따라 읽는데
제가 성공하면 데니쌤이 무한칭찬해주시고 실패하면 무한격려하면서 다시 발음해보라고 하는 식이었어요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단어마다 예문도 있어서 예문도 몽땅 읽어 보았답니다.

이번 수업에서 제일 많이 들은 말 You did really well. Good job. You have good pronounciation.
자신감이 정말 많이 상승했답니다.

 

무사히 exercise 1을 넘기고 exercise 2에 와서 문제가 생겼어요.

저는 th 발음을 못한다는 걸 오늘에서야 알았어요...ㅠㅠ


당당하게 He is very healthy! 일단 외쳤는데 th발음이 안돼서 저도 속으로 당황...
데니 쌤도 다시 발음해 봐! 하면서 세번정도 발음한 끝에 겨우 통과..ㅠㅠ

 

Exercise 3는 통 문장을 읽어보는 건데요!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중간중간 안되는 발음들도 있고요..ㅠㅠ

저 같은 경우 desks, valley가 발음이 잘 안되었어요!

하지만 친절한 데니쌤께서 교재에 없는 예문도 여러개 들어주시며
도와주셔서 이제 데스크s 발음할 줄 압니다!!!

  Exercise 4는 게임처럼 l발음 가진 단어 r발음 가진 단어를 찾는 문제였어요!
r발음 찾기에서 letter를 발견하지 못한 것을 빼면 전부 성공했어요!

 

자기소개~ 영어발음연습 교재에 들어가는 것부터 exercise 1부터 4까지 19분이 걸렸어요!
남은 6분 동안은 프리토킹하면서 즐겁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영어발음연습 교재를 사용해 본 후기!
일단 제 고질병, 남들 앞에서 혀 못굴리는 버릇!
제가 l발음과 r발음을 원래 잘 했던 것일수도 있지만(ㅎㅎ???) 너무 잘한다고 해주셔서 자신감이 많이 붙었어요.
이제 어디 가서도 혀를 잘 굴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저의 약점을 발견해서 너무 도움됐어요!
내일 수업때는 θ발음 교정 교재를 사용해보려고 해요!!!

오늘 수업해보니 저 th발음 진짜 못하더라구요...ㅠㅠ 내일 또 수업해보고 많이 좋아졌는지 후기 올리도록 할게요!

엔구화상영어를 하게 된 지 4주차 되는 지금, 경험하게 된 것들을 말씀드릴게요!

일단 학교에서 영어회화 수업을 듣기 위해 Interview를 진행했는데요. (레벨테스트를 위해)
무려 중급자~상급자 사이의 레벨을 받았어요!
작년에 한번 레벨테스트를 받은적이 있었는데 초보자도 아니고 입문자 레벨을 받았거든요.
그래서 정말 기대안하고 봤는데, 작년과 다르게 질문에 자연스럽게 대답을 할 수가 있었어요.

정말 놀라웠어요!!!! 저는 1주일에 딱 세번 엔구화상영어 수업을 한 것 밖에 없는데 말이에요!
그래서 다음주 월요일부터 저는 학교에서 영어회화 수업을 듣게되었어요.

너무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던 엔구여서, 계속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기숙사에서 떳떳하게 수업하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네요ㅠㅠㅠㅠ

 

그리고 저 외국인 친구 사귀었어요!!!!!!!!!!!!! 와!!!!
저만 친구를 사귀었다고 느낄수도 있지만, 기숙사 안에서 길을 못찾고 방황하는 교환학생 온 리투아니아 친구에게
방도 찾아주고 이야기도 하고 만날 때마다 인사하는 사이가 되었어요.

엔구에서 리투아니아 선생님과 수업한 경험이 있어서, 교환학생 친구가 리투아니아에서 왔다고 했을때
저도 모르게 소리를 지르며 리투아니아?!!?!? 하며 제가 아는 리투아니아 문화들을 술술술 말했어요ㅋㅋㅋㅋㅋ
리투아니아 나라 발음이 조금 낯설어서, 엔구 수업을 하지 않았더라면 친구의 말을 알아듣지 못했을 것 같은데
외국인 친구도 리투아니아 아냐면서 엄청 기뻐했어요 >.<

저번 학기 기숙사 안에서 외국인 친구가 저한테 길 물어봤을땐
입도 벙긋못하고 손가락으로 까딱까딱 했었는데 이번엔 제가 말 더 많이했다구요!!!

이게 다 엔구 덕분입니다♡ 사랑해요 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