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이모티콘/특수문자 사용하는 법

Posted by 알리아빠
2017. 4. 23. 01:05 정보/기타정보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셨나요? . ლ(ʘ▽ʘ)ლ

 

 

어제 이모티콘 모음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면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그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린다고 약속했었어요. 그래서 약속을 지키러 왔습니다 헤헤..

  

모바일에서 거의 다 써놨는데 날려버렸어요 ㅠ_ㅠ.. 슬프지만 약속은 지키라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빨리빨리 써서 올리도록 할게요!

 

 

 

 

야심차게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갈아타셨는데 하트가 없어서 너무 당황스러우셨죠...? 아마 가장 적응 못하시는 부분 두가지가 아이튠즈와 특수문자일 거라고 생각해요. 아래 순서만 잘 따라오시면 안드로이드에서 하트 쓸 때보다 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걱정마시고 아이폰 짱 좋으니까 100년 1000년 이용해주세요!(라고 애플빠가 말했다)

 


아이폰에서 특수문자를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가장 비효율적인 방법으로 메모장에 원하는 특수문자를 저장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복사하는 방법이 있어요. 아마 두번째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애용하시는 방법일거에요. 이렇게 이용하고 계시는 분이 주위에서 발견된다면 꼭 이 포스팅을 읽으라고 보내주세요. 정말 안타까운 분들입니다!!!ㅠㅠ. 하지만 저도 그렇게 할 때가 있긴 있었어요. 제가 처음 이모티콘을 쓸땐데 어느날 친구가 이모티콘을 쓰는데 너무 귀여운거에요. 그래서 나도 그거 보내달라고 했더니 모음을 쫙 보내주대요. 그래서 메모장에 다 저장해놓고 너무 많아서 설정하기가 귀찮아서ㅋㅋㅋㅋㅋㅋ 그냥 복사해서 쓰다가 나중에 제일 많이 쓰는 것들만 설정하고 그랬네요.   지금도 리퍼받은지 얼마 안돼서 설정을 안해놨는데... 지금도 설정이 귀찮아서 복사합니다.. ㅎㅎ..

 


두번째는 바로바로 오늘 주요하게 다룰 내용인 '텍스트 대치'입니다.

 

텍스트 대치를 들어보신 적 없을 분들을 위해, 텍스트 대치란? '아이폰에 있는 기능으로 원하는 문구를 단축키로 설정하여 원할 때 문구를 소환해서 쓸 수 있게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정말 아이폰의 신세계가 열리실 수 있을거에요.

 

사용 방법은 [바탕화면]->[설정]->[일반]->[키보드]->[텍스트 대치]->문구,단축키 설정

 

사진도 준비했어용

 

 

 

 

먼저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설정에 들어가시면 저기 옆에 빨간 동그라미 떠있는 [일반] 보이시죠? 일반에 들어가주세요.

 

 

 

그 다음 스크롤을 내리시면 날짜와 시간 아래에 있는 [키보드]에 들어가주세요.

아이폰에는 기능이 정말 많은데요. 문제는 그 기능들이 안드로이드 처럼 대놓고 안 나와있고 다 숨겨져 있다는 점..ㅎㅎ 제가 시간이 될 때마다 하나씩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제 블로그 주소 옆에 [텍스트 대치] 보이시나요? 오늘 소개해 드린 기능 이름이죠!

텍스트 대치에 들어가줍니다.

아래에 처음 아이폰 유저가 된 분들에게 잊지 못할 해프닝을 선물해주는 자동 완성 기능도 있네요. 자동완성 끄느라고 여기 분명 들어와 보셨을거에요!ㅋㅋㅋㅋ 

 

 

 

텍스트 대치에 들어오면 요런요런 창이 뜹니다. 리퍼를 받아서 저도 아직 설정을 안해놨는데.. 상단 오른쪽에 [+]를 눌러 들어가줍니다.

 

 

 

+텍스트 배치와 관련된 아이폰 꿀팁! (진짜 이거 최고의 꿀팁입니다. 저를 찬양하시게 될거에요.)

 

아이디랑 비밀번호를 텍스트 배치에 설정해두세요.

로그인하실 때 여러분의 삶의 질이 이 텍스트 배치와 함께라면 윤택해질 수 있습니다.  

 

 

 

짠 들어오면 요로케요로케 문구와 단축키가 나옵니다.

 

문구에는 원하는 이모티콘을 복사해 넣으시고

단축키에는 그 이모티콘을 소환할 글자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2017/04/21 - [정보] - 귀여운 일본 이모티콘 모음/일본 특수문자 모음/예쁜 이모티콘/예쁜 특수문자/유니코드

 

▲여기서 예쁜 이모티콘 많이 업어가세요!

 

 

이렇게 설정을 해주시면 제가 너무해!를 치고 엔터를 누르게 되면 문구로 바뀌게 됩니다.

 

 

여러분께 보여드리기 위해 메모장에 들어왔어요!

너무해!라고 치면 저렇게 되는걸 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엔터를 치거나 저 이모티콘을 터치해 주시면?

 

 

우왕 너무너무 귀여운 이모티콘을 드디어 손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마지막으로 세번째 방법이에요! 일본어 키보드 자판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원하는 이모티콘을 설정하지는 못해요. 그러나 다 활용성이 높은 이모티콘이 가득하기 때문에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방법은 [바탕화면]->[설정]->[일반]->[키보드]->[키보드]->[새로운 키보드 추가]->[일본어]->[일본어-kana]

 

이것도 사진이 있으니 따라오세요!

 

 

키보드까지는 2번과 똑같아서 그 다음부터 준비했어요!

[새로운 키보드 추가]를 누릅니다.

 

 

 

처음 설정하시는 분들은 기타 iPHONE 키보드에 있을거에요!!

쭉쭉 내려서 [일본어]를 찾아 눌러줍니다.

 

 

 

일본어에서 Kana를 설정해주세요.

둘의 차이는 Romaji는 영어로 발음을 소리나는 대로 치면 일본어로 바뀌게 되어있더라구요. 편리해보였어요!

 

설정을 하게되면 이제 사용하러 가기만 하면 됩니다!

 

 

키보드에 지구본 모양을 눌러서 일본어 자판으로 와주세용.

 

 

빨간 네모 친 부분이 이모티콘이 가득가득 있는 키에요.

눌러줍니다!

 

키보드 위에 이모티콘 떠있는거 보이세요 여러분?!?!?!!? 저게 좌우 스크롤로 끝없이 있어요. 원하는 이모티콘 찾아서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ㅠㅠ(감동)

 


 

글 잘 보셨나요? 정보 카테고리에 올리는 두번째 포스팅 기념 서명을 넣어봤는데요... 느낀 점은 어서 저도 빨리 이미지 서명을 만들어야겠다는거에요. 마음에 안들어요.. 집에 있는 노트북 아무거나 가져온거라 포토샵도 없고.. 심지어 저 마우스도 없어요!!! 히히 그래서 밑줄 그을 때 삐뚤삐뚤한거랍니당. 빠른 시일내 서명을 만들어서 예쁜 사진 올려볼게요♥

 

꼭 아이폰과 함께하는 윤택하고 즐거운 생활 되셨으면 좋겠어요. 쏴랑해여~~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패션리더
    • 2017.05.31 11:40
    헐 완전 꾸르르르팁!!! 산지 일년이되었지만 ㅋㅋ 이런기능있는지도 몰랐어요.. 완전 감사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