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로] 고담2015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Posted by 알리아빠 알리아빠
2017. 5. 1. 07:23 RIVEW/맛집, 음식

 

 

안녕하세요! 드디어 맛집과 음식 후기 게시판의 첫 포스팅을 올립니다. 제가 하루에 1일 2포스팅을 하자고 굳건히 마음을 먹고 시작했거든요. 근데 하필 시험기간에 시작해서 그런지 일상이라고 보여줄게 전혀 없더라고요. 그래서 제 일상을 보여드리는 대신 시험기간에도 꾸준히 시청하는 프로듀스101을 포스팅 해왔었는데 오늘 드디어!! 영양가 가득가득한 포스팅 할만한 거리가 생겨서 너무 기쁘네요!!

 

 

일요일 점심쯤에 요즘 대세인 고담2015에 방문하고 왔습니다.

 

 

고담 2015 다들 들어보셨나요? 전 늦게 안 편인지, 일찍 안 편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방문하게 된 계기는 다들 페이스북 열심히 하시잖아요! 페이스북에서 강남역 고담 사진이 올라왔는데 세상에 너무 맛있어 보이는거에요!!!! ლ(ʘ▽ʘ)ლ 정말 외국의 레스토랑에 방문한 것만 같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음식 퀄리티도 정말 뛰어나 보이고 심지어 가격이 정말 착하다는거에요. 그래서 강남 가게되면 꼭 방문해야야겠다 싶었는데 알고보니 대구가 본점이더라고요!  정말 훌라춤을 추고 싶었지 뭐에요!

 

 

그래서 고담2015 대구 동성로점에 다녀왔습니다.

 


 

전화: 053-427-1244

주소: 대구 중구 동성로5길 70-2 지번:삼덕동1가 26-12

영업시간: pm 12:00 ~ pm22:00

주메뉴: 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라이스

가격대: 12,000~34,000won

평점: ★★★★☆

 

찾아 가시는 길은 반월당 역, 중앙로 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려요.

골목에 숨어있어서 찾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커피명가를 발견하면 정확히 맞은 편 골목 안을 유심히 바라보세요. 그러면 고담 2015라고 써있는 간판을 발견하실 수 있답니다!

 

메뉴

<파스타>

빠네 새우 파스타 14,000

로제 비프 파스타 16,000

로제 게살 파스타 14,000

새우 오일 파스타 16,000

토마토 해산물 파스타 12,000

빠네 베이컨 파스타 14,000

차돌 오일 파스타 14,000

등심 오일 파스타 16,000

해산물 오일 파스타 12,000

게살 크림 파스타 12,000

베이컨 크림 파스타 12,000

 

<스테이크>

채끝/등심 30,000~34,000

 

<피자>

마르게리따 피자 9,000

고르곤졸라 피자 9,000

 

<라이스>

비프 버터 라이스 16,000

게살 버터 라이스 14,000

새우 버터 라이스 16,000

 

<샐러드>

그린 비프 샐러드 12,000

햄 & 치즈 브레드 샐러드 12,000

훈제연어 브레드 샐러드 14,000

크랩 치즈 브레드 샐러드 12,000

 

<음료>

블랑 1664 8,000

클라우드 4,000 

호가든 6,000

레몬/자몽/오렌지 에이드 4,000

탄산음료 2,000

▲틀린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메뉴X 


 

 

 

1.

저는 페이스북에서 강남역 고담 사진만 보고 동성로 고담은 내부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전혀 알지 못하고 다녀왔는데요. 강남역 고담은 마법사들끼리 저녁 만찬을 즐기며 회의해야될 것 같이 생겨서 굉장히 웅장한 느낌이었는데 반해 동성로 고담은 규모가 굉장히 조그마해요. 테이블도 실외 3개 실내 10개 정도 규모가 큰 레스토랑은 아니네요. 강남역은 무려 지하도 있던걸요? 테이블은 많이 없지만 고담의 인기는 항상 뜨겁기 때문에 꼭 하루 전 날 예약을 하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전 날 오후 5시쯤 예약했는데요. 가장 바쁜 시간으로 했음에도 예약에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 하지만 공휴일에는 더 일찍 예약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들어갈 때도 예약을 안해서 나오시는 분들이 꽤 많았거든요.

 

테이블 위에 물병이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어요. 물병 굉장히 예쁜데 창가자리라 햇볕을 받아서 그런가 너무 물이 뜨뜻했네요. ㅋㅋㅋㅋ저는 얼음물을 굉장히 선호합니다. 

 

 

2.

고담2015는 천장이 굉장히 높아요. 마셰코에 나오는 셰프의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기분이었어요. 그만큼 분위기가 정갈하고 우아했어요. 인테리어가 굉장히 섬세하고 분위기 있어서 음식의 맛이 더 배가 되는 느낌이었어요. 저렇게 보통 두명이 앉을 수 있는 자리로 거의 꽉 채워져 있는데 저희는 달랑 두명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섯명이 앉는 자리를 주셔서 내심 미안했어요.. 남은 자리가 거기 밖에 없더라구요.

 

 

3.

고담2015의 카운터, 주방이에요. 저기서 무언가 계속 풀을 담고 계셨어요. 바쁘셔서 저희 자리에 메뉴판을 안 가져다 주셨는데, 제가 메뉴판 달라고 말하고 싶은데 돌아다니시는 분이 다 사복을 입고 계셔서 직원인가 아닌가 긴가민가해서 물어보기까지 오래 걸렸네요ㅋㅋㅋㅋ 남성 직원분이 굉장히 친절했어요.

 

 

4.

고담의 메뉴판이에요. 저 똑딱이를 열면 넘기는 책의 형식으로 되어 있어요. 역시 분위기 있는 집은 메뉴판도 멋지네요 ㅠ_ㅠ 가격대는 12,000~34,000 사이로 형성이 되어있고요. 가격대가 높은 메뉴는 스테이크류인데 채끝스테이크가 30,000 등심스테이크는 34,000원이니 참고 하세요! 파스타는 12,000~16,000인가 18,000사이였어요. 가격대 높은 파스타는 대부분 고기가 들어가는 파스타에요. 가격은 너무 싸지도 너무 비싸지도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했어요. 분위기를 생각하면 사람에 따라 오히려 싸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5.

토마토 해산물 파스타(가격은 12,000won)를 시켰는데 양이 꽤 많아서 좋았어요. 맛은 인생토마토파스타정도는 아니고 나쁘지 않은 정도? 약간 밀가루 맛이 나는 것만 빼면 맛있었어요. 새우랑 오징어도 듬뿍듬뿍 들어있어요. 하지만 다음에 가면 토마토 해산물 파스타보다는 다른 걸 먹어보고 싶네요!

 

 

 

6.

비프 버터 라이스(16,000won)이에요. 시킬땐 몰랐는데 메뉴 이름이 기억이 안나서 지금 검색해보다가 안건데 이게 고담의 인기메뉴네요? 이거 정말 맛있었어요. 고기도 정말 부드럽고 특히 아래 있는 라이스가 정말 간도 잘 되어있고 맛있어요. 구운 풀은 처음 먹어보는데 고기랑 조화가 정말 잘 맞고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언제나 구운 토마토는 짱이에요. 소스는 찍어먹으나 안 찍어먹으나 큰 차이는 안 느껴졌어요. 벌써 또 먹고 싶네요! 전 해산물을 별로 안좋아해서 이 메뉴로 시켰지만 비프 버터 라이스말고 새우 버터 라이스도 있어요.

 

 

7.

블랑(8,000won)

맥주잔에 오렌지 슬라이스 하나를 넣어주시는데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귀요미 포인트는 저 고양이 병따개가 아닐까요!

 

 

8.

오렌지 슬라이스 한장과 어우러진 풍성한 거품의 블랑입니다. 블랑의 맛도 리뷰하고 싶지만 제가 맥주를 평가하기엔 맥알못이라서.. 그냥 맛있어요 블랑! 블랑에 대한 ALMAH의 한마디는 [알콜쓰레기도 충분히 음료수처럼 마실 수 있는 맥주.]라고 할게요.

 

9.

본점이었네요 충격ㅋㅋㅋㅋㅋㅋㅋㅋ 36,000으로 행복해지고 왔습니당


맥주까지 세가지 메뉴로 든든히 배 잘 채우고 나왔습니다. 분위기 있는 음식점 좋아하시는 분들은 어쩌면 인생 레스토랑이 될 수도 있을거에요. 제가 별점을 네개만 준건 진짜 인생맛집!!!!!!으엉엉ㅇ존맛!!!!느낌은 아니고 오...맛있네!정도의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물이 조금만 더 차가웠으면 좋겠다는 생각..ㅎㅎ

 

오랜만에 예쁜 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해서 정말 행복했어요. 이 가격으로 이런 행복을 누릴 수 있다니? 동성로 맛집 대구 맛집 고담2015 추천합니다! 꼭 가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중구 삼덕동1가 26-12 | 고담2015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