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교육근로장학생 첫 출근 전 해야할 것들 <서약서, 사이버오리엔테이션>

Posted by 알리아빠
2017. 7. 21. 11:48 정보/대학생life

 

 

안녕하세요! ALMAH입니다!

저는 지금 3주째 근로장학생으로 일하고 있어요!

제가 근로장학생 첫 출근하기전에 인터넷에 쳐도 정보가 별로 안 나와서 불편했거든요ㅜㅜ

불편함을 해소시켜드리기 위해 제가 다 하나하나 쓰기로 했답니다!!

 

2017/07/07 - [daily review(일상)/나의 이야기] - 2017 하계근로장학생 선발 후기! <지원동기, 성적과 관련이 있나요?>

 

 

선발 후 해야할 것들 

 

6월 11일 학교측으로부터 선발되었다는 안내를 받고 제가 가장 먼저 한 것은!

과사무실로 가서 근로지 안내를 받고 근로활동 관련 두꺼운 프린트를 받았어요.

 

다른 학교에서는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던데,

저희 학교 같은 경우 오리엔테이션은 없었어요.

 

과선생님께서 '출근부 작성하고, 업무계획서를 작성하고.. 안전교육이수보고서도 해야하고..' 등등 말씀해 주셨는데

아주 많~이 남았으니까 잊고 살았죠. 

 

그러다가 종강을 하게 되고 

6월 27일이 되서야 말씀이 생각나서 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어요.

 

장학금 - 국가 교육근로 장학금을 누르면 '소개'라는 하위 항목이 더 생기는데

소개에 커서를 가져다 대면 이렇게 주르륵 뜨게 돼요.

 

이곳에서 출근부, 업무계획서, 안전교육 이수보고서, 서약서/사이버오리엔테이션 등등을 하게 되는데

 

근로지에 처음 가기 전에는 뭘 해줘야 할까요?

 

 

정답은 서약서/사이버오리엔테이션 입니다! 

 

업무계획서나 안전교육 이수보고서는 담당자님의 싸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근로 시작 첫주에 해야 해요.

출근부 작성은 업무계획서, 안전교육 이수보고서 제출이 완료된 후 부터 작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첫 출근 날 전까지는 맘 놓고 서약서/사이버O.T만 해주시면 된답니다!

 

사이버 오티는 가만히 두는 것도 아닌 계속 클릭하는 것도 아닌 .. 플래쉬 같은 걸로 되어 있는데요.

못 넘기게 막아놨구나 싶었는데 넘기는 버튼을 두번 누르면 넘어가더라구요!

 

 

그 다음 해야할 것은?!

근로지와 연락해보기!

 

기관에서 선발되었다고 연락이 온 경우나 선발 후 나중에 따로 연락이 왔더라면

불안하지 않았겠지만 근로일이 다 되어가는데 제 근로지에서는 연락이 안왔어요ㅜㅜ 

 

나도 모르게 짤린건 아닐까, 무산 되는건 아닐까ㅜㅜ

 

두려워 하다가 한국장학재단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직접 근로지에 연락하라고 하더라구요! 

 

신청할 때 눌러봤던 모집공고에 보면 연락처가 있을거에요!

왜 연락 안주세요?ㅠㅠㅠㅠ저 짤린거에요?ㅠㅠㅠㅠ라고 물어보고 싶었지만

 

 

정중하게

"안녕하세요. 근로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인데요.

혹시 제가 미리 알고 가야 할 안내사항이나 일정 변경사항 같은게 있을까요?"

 라고 물어봤고 7월 1일이 아니라 3일부터 오면 된다는 말을 듣고 짤린게 아니구나!!! 안심했어요.

 

ㅎㅎㅎㅎ그리고 지금 1주일 째 근로를 잘 하고 있답니다!

다음 포스팅은 근로지 첫 출근 후 해야할 일이나 미리 알고가면 좋을 것들에 대해서 할 예정이에요!